본문 바로가기

-사진 여행

최감독, 춘천 소양5교 상고대 촬영하러 가다!

 

 

 

 

이번 겨울 중 하나의 목표가 상고대를 촬영하는 것!~

 

전 날 자동차 점검도 받고, 카메라 및 장비도 미리 차에 싣고, 따뜻한 커피와 간식을 챙겨서 새벽 4시반 쯤에 출발을 했다.

 

과연 찍을 수 있을까 기대를 가지고 어두운 도로를 달리기 시작했다.

 

 

 

여기서 잠깐! 상고대에 대해서 알아보자~

 

사전에서 상고대는 “대기 중의 수증기가 승화하거나 0℃ 이하로 과냉각 된 안개‧구름 등의 미세한 물방울이 수목이나 지물()의 탁월풍이 부는 측면에 부착·동결하여 순간적으로 생긴 얼음으로 수빙()이라고도 한다.”고 나와 있다.

 

 

 

두 시간 이상을 달려서 춘천 소양5교 쪽에 도착하니 오전 7시20분쯤 되었다.

 

소양5교 쪽 상고대 촬영 포인트가 있는데,

 

그곳을 찾아가는 방법은 소양5교에 도착하면 네비에 '모비딕'을 찍고 네비를 따라 가자!!!!

 

모비딕을 지나 차로 100미터 정도 더 들어가면 촬영 포인트가 나온다.

 

차에서 내려 상고대를 찾기 시작했다~!

 

근데 약간 불안감이 오기 시작했다...

 

결론부터 말하면 상고대를 찍지 못했다......

 

영하13도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, 상고대는 생기지 않았다.......

 

순간 아쉬움이 밀려왔다.

 

잠도 못 자고, 어두운 도로를 뚫고 춘천까지 왔는데....--

 

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보니 여러 번 와서 한 번 촬영했었다는 글을 읽었기에 위안을 삼았다.ㅋㅋ

 

그리고 맛있는 춘천의 닭갈비를 먹을 수 있으니 괜찮았다.

 

그럼, 사진 몇 장 감상하시겠습니다~!

 

 

 

소양 5교 근처 촬영 포인트.

안개만 조금 피어오르고, 상고대는 찾아 볼수가 없었다..

 

 

 

 

물안개는 나름 분위기 있었다~

 

 

 

 

 

 

8시10분 쯤이었던가....일출을 목격할 수 있었다.^^

 

 

영하13도...몸은 추웠지만 떠오르는 태양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졌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진에서는 잘 안 보이는데, 원형 무지개가 살짝 보이기도 했다~^^;;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다음에 다시 춘천에 오리라.....

 

그 때는 꼭 찍겠노라!! 하하하